통신사 미환급액 조회, 환급하기(꽁돈)
통신 미환금액이란?유·무선 서비스 가입자가 해지(번호이동 해지 포함)하시는 경우, 해지 시점까지의 이용요금을 정산하고 있으나, 정산 이후 요금할인 등에 따른
과납요금, 보증금과 같은 선납금 미수령 금액이 발견되어 해지하신 가입자에게 돌려드리고자 하는 금액입니다.
미환급액 조회하기
홈스마트 라이프통신 미환급액 조회미환급액 조회하기
본 서비스는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가 KT, SKT, LG U+, SK브로드밴드의 위탁을 받아 운영하는 서비스입니다.
사용자 정보 입력- 이름,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통신사 선택 후 조회 버튼을 누르세요.
- 조회는 회원 가입을 하지 않아도 바로 이용 가능합니다. (단, 환급액이 있는 경우 회원가입 후 환급 신청)
- 이용 가능 시간 : 오전 9시~오후 8시 (공휴일 휴무)
https://www.smartchoice.or.kr/smc/smartlife/refund.do
통신 미환금액이란?유·무선 서비스 가입자가 해지(번호이동 해지 포함)하시는 경우, 해지 시점까지의 이용요금을 정산하고 있으나, 정산 이후 요금할인 등에 따른
과납요금, 보증금과 같은 선납금 미수령 금액이 발견되어 해지하신 가입자에게 돌려드리고자 하는 금액입니다.조회 가능 통신사KT, SK 텔레콤,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의 유·무선 서비스에 대한 미환급액 조회가 가능합니다.통신사에서 직접 조회를 원하시는 분은 아래에서 통신사 버튼을 클릭하시거나 해당 번호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080-000-1618 (무선)
080-000-9999 (유선) -
080-011-6000
1599-0011
-
080-019-7000 (무선)
080-851-7001, 101 (유선) - 080-8282-106
-
SKT 알뜰폰 사업자
고객센터보기
상담시간운영 시간 : 오전 9시~오후 6시 (토요일 및 공휴일 휴무)이메일 문의 : info@mail.smartchoice.or.kr전화 문의 : 02-2015-9163
안내 사항전화로 미환급액을 확인 하시고자 하는 경우 해당 통신사(해지하신 통신사) 고객센터로 직접 문의하시기 바랍니다.법인 가입자, 만14세 미만 가입자, 외국인 가입자, 가명 가입자는 스마트초이스에서는 미환급액 조회가 제한되므로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본 서비스는 실명확인과 동시에 진행됩니다. 명의도용방지 서비스 등에 가입되어 있는 분은 조회하실 수 없습니다.
미환급액 조회 결과
환급대상
※환급신청시 유의사항
반드시 환급 대상자와 환급받을 은행계좌 소유자가 동일해야 환급신청이 가능합니다.
예) 부모님 미환급액을 아들 은행계좌로 환급신청할 경우 계좌인증 오류가 발생합니다.
계좌인증 오류가 발생 하거나 은행계좌가 없으신 분은 해당 통신사업자 고객센터를 통해 환급받으시기 바랍니다.
<<<< 환급받을 금액이 있습니다.
로그인 후 신청해주세요. >>>>
환급신청 결과조회
상태가 통신장애로 표시되는 경우 스마트초이스에서는 환급신청이 불가하오니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에 직접 환급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환급액은 해당 사업자의 최종 확인 과정을 거쳐 지급되며, 확인 과정 중 미납금액 확인 등의 사유로 최종 확정 금액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실제 입급 금액이 다른 경우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로 문의바랍니다.스마트초이스는 조회, 환급신청 서비스만을 제공하며, 실제 업무 처리는 해당 통신사에서 진행합니다.
따라서 입금 여부, 미환급 상세 내역 등은 스마트초이스에서 확인할 수 없으며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에서만 확인 가능한 점 양지바랍니다.이동통신 사업자 고객센터
080-000-1618(무선) 080-000-9999(유선) |
080-011-6000 1599-0011 |
080-019-7000(무선) 080-851-7001, 101(유선) |
080-8282-106 | SKT 알뜰폰 사업자 고객센터보기 |
환급소요기간금융기관 영업일 기준으로 2-7일 정도 소요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