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소유 사진을 Adobe Stock에서 판매하여 수익을 얻을 수 있다(스톡사진)
Adobe Flash Player 설치를 하였더니
다음 화면이 나타난다. 다른제품도 있단다. Adobe Stock 에서 무료이미지를 10개 다운로드 받으란다. 무료면 좋지요.
<고맙습니다. Adobe Flash Player를 즐기십시오
여기서 흥미로운 다른 제품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클릭했더니 Adobe Stock에서 사진 판매도 가능하단다.
판매자를 Adobe Stock 컨트리뷰터라고 한다.
즉, 내가 촬영한 사진을 판매하여 수수료를 받을 수 있단다.
사진의 경우 33% 수수료를 동영상은 35%의 수수료를 지급해준다.
Adobe Stock 컨트리뷰터가 되어 볼까나...
컨트리뷰터가 되기 위한 자격 요건은 무엇입니까?
Adobe Stock 컨트리뷰터가 되는 것은 간단합니다. 멋진 사진, 비디오, 벡터 콘텐츠와 이에 대한 모든 해당 권한을 보유하고 있다면 Adobe Stock 컨트리뷰터가 될 수 있습니다. 18세 이상이어야 하며 판매용으로 업로드하는 모든 파일에 대한 단독 소유자여야 합니다. 콘텐츠에 식별 가능한 인물 또는 사유물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에는 서명된 사용 동의서를 첨부해야 합니다.
어떤 종류의 콘텐츠를 Adobe Stock에서 판매할 수 있습니까?
Adobe Stock에서 사진, 비디오, 벡터, 일러스트레이션 등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Adobe 고객은 모델, 문화, 기술, 패션, 음식, 인물, 라이프스타일, 건축, 뷰티, 비즈니스 등의 모든 분야에서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고품질의 콘텐츠를 찾고 있습니다.
판매된 콘텐츠에 대한 결제는 어떻게 이루어집니까?
구매자가 콘텐츠를 구매할 때마다 컨트리뷰터는 이미지 가격을 기준으로 사진 및 벡터 아트에 대해 33%, 비디오에 대해 35%의 수수료를 받게 됩니다. 로열티 합계가 최소 $25 이상인 경우 PayPal 또는 Skrill을 통해 지급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 전문 카메라라 아니드래도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도 가능하다.
구미가 당긴다. 시도해 보세요. 요즘 스마트폰 카메라의 성능이 좋아져서 가능하겠네요.
아무사진이나 가능할 까? 아니다 일정수준의 품질과 기준을 갖추어야 한다.
Adobe Stock 에서 안내하는 관련 기준을 아래와 같다(출처:Adobe Stock)
Adobe Stock에 사진 및 일러스트레이션을 제출하는 경우 필요한 기술, 품질 및 법적 요구 사항에 대해 소개합니다.
Adobe Stock에서 기술 및 법적인 요구 사항뿐만 아니라 품질 표준이 충족되는 경우 모바일 디바이스 등 모든 기종의 카메라 사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술적 요구 사항
- 이미지는 JPEG 파일 포맷으로 제출합니다.
- 색상 공간 sRGB 사용
- 최소 이미지 해상도: 4MP(메가픽셀)
- 최대 이미지 해상도: 100MP(메가픽셀)
- 최대 파일 크기: 45MB(메가바이트)
- 워터마크 또는 타임 스탬프 없음
- 파일을 업샘플링하지 마십시오. 카메라가 생성할 수 있는 최대 파일 크기를 제출합니다.
제목 및 키워드
파일에 임베드된 타이틀 또는 키워드가 없을 경우 Adobe Sensei는 최대 25개의 자동 키워드 및 타이틀을 자동으로 제시하여 프로세스를 간편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 키워드를 꼼꼼히 살펴보고 적절한 방식으로 편집, 재정렬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여 소요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습니다. Lightroom CC, Lightroom Classic CC, Bridge, Photoshop 또는 다른 이미지 편집 소프트웨어에서 키워드를 이미 추가한 경우 파일을 업로드하면 메타데이터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콘텐츠를 제출하기 전에 이 메타데이터를 검토하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상표 등록된 이름(예: Porsche, iPad 또는 Ferrari), 카메라 사양(예: Nikon 또는 12MP) 또는 콘텐츠 유형(예: 벡터 또는 일러스트레이션)을 키워드로 사용하거나 제목에서 사용하지 마십시오. 키워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제목 및 키워드를 참조하십시오.
법적 기본 사항
이미지 속 인물이 자신의 모습을 인지하는지 아니면 재산권 소유자가 자신의 소유물을 알아보는지 가만히 생각해 보십시오. “그렇다”일 경우 초상권 또는 재산권 사용 동의서가 필요합니다. 식별이 가능한 재산의 경우에는 재산권 사용 동의서가 필요할 수 있으므로 해당 항목이 개인정보, 상표 또는 저작권에 의해 보호되고 있는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관심이 있는 일부 건물 및 장소는 상업적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알려진 이미지 제한 규정을 참조하십시오.
로고, 상표, 회사 이름 또는 상표가 포함된 파일(예: Apple, Nike, Gucci 및 BMW)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특정한 경우에는 로고, 상표, 회사 이름 및 상표가 디지털 방식으로 삭제된 작품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제출 시 상표 또는 로고를 완전히 제거하지 않고 부분적으로만 상표 또는 로고를 제거한 콘텐츠는 수용되지 않습니다. 일부 아트워크, 조각 또는 건축 등 저작물의 이미지가 포함된 파일은 제작자 및/또는 저작권 소유자의 재산권 사용 동의서를 첨부하지 않으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법적 지침을 참조하십시오.
품질 표준
작가의 이미지가 상업적 가치를 가지려면 이미지는 다음 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 적절한 조명 조건 및 노출
- 눈에 보이는 노이즈나 먼지 제거
- 잘 짜여진 구성
- 자연스러운 화면 처리
고품질의 이미지를 만드는 요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검토 과정 및 Adobe Stock에서 성공적인 사진 제작을 위한 7가지 팁을 참조하십시오.
스팸으로 취급되지 않도록 주의
촬영본 중에서 최고의 이미지만 선정하여 각 제출물이 차별화될 수 있도록 하십시오. 각도나 심도를 약간 바꾼 여러 이미지 또는 다양한 후처리 효과를 사용한 같은 이미지의 사본은 제출해서는 안 됩니다. 고객은 자신의 프로젝트와 어울리는 고유한 크리에이티브 효과에 관심을 갖습니다. 유사하거나 동일한 콘텐츠 사본을 여러 개 제출할 경우 본사 조정 팀에서는 이를 스팸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스팸 전송은 엄격히 금지되며, 이를 위반할 경우 계정이 차단되거나 영구적으로 폐쇄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