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카오뱅크 가입 통장개설 체크카드신청

IT 세상

by 이루새 2017. 8. 15. 19:29

본문

728x90
케이뱅크에 이어 인터넷은행 카카오뱅크가  출범하여 큰이슈를 일으키고 있는데요.

저도 이번에 카뱅의 통장을 개설하고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
시대에 뒤쳐지면 안되겠죠.

오프라인 현장지점이 없는 관계로
카카오뱅크 어플을 통해 거래가 이루집니다.
물론 기존은행들의 인터넷거래 어플도
많이들 사용하고 있다는 측면에서는
비슷하겠지만,
처음부터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계좌를 개설하고 거래를 하는 점에서,
편리하지 않을수 없습니다.

우선 구글플레이에서 카카오뱅크 어플을 다운 받습니다.
같지만 다른은행을 표방하고 있네요.
은행이지만 니들하고 다르다는 컨셉이겠죠.ㅋ


회원가입해야 하는데
카카오계정 또는 휴대전화번호 가입이 있네요.


카카오톡으로  정보를 받거나 카카오톡 친구에게 계조번호를 모른상태에서도 송금할 수 있으니
카톡계정으로 가입했습니다.


다음은 인증을 받아야하는데
지문은 기기 설정>보안>지문에서 등록하시면 되고
패턴과 인증비밀번호6자리를 등록합니다.
드디어 카뱅의 일원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금융거래를 할려면 입출금통장이  있어야겠죠. 계좌신청을 합니다.


계좌신청시 타행계좌번호와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실거래 확인을 위해 카카오뱅크에서
1원을 입금해주네요.ㅎㅎ
처음에는 1일 거래한도 200만원의 금융거래한도 계좌로 개설해주고
실금융거래가 확인되면 일반계좌로
승인해주네요.



그리고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의 체크카드도
신청해봅니다.
직접 배송하니 주소를 등록하셔야합니다.


브라보 라이언 이모티콘을 무료로주는 이벤트도 하네요.
2017.9.24일까지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을 개설하면 됩니다.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