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acebook 광고 정책: 사용가능 크리에이티브

페이스북

by 이루새 2020. 5. 25. 19:02

본문

728x90

 

 

Facebook 앱 패밀리에 광고를 게재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와

사용할 수 없는 크리에이티브에 대해 알아봅니다.

 

 

 

 

헷갈리는 버튼

동영상 재생 버튼 이미지처럼 광고 자체의 기능으로 오해받을 소지가 있는 이미지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동영상 버튼의 이미지가 포함된 것은 클릭해도 재생이 되지 않지만, 실제 동영상 기능으로 오해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 버튼이 아닌데도 행동 유도 버튼으로 오해받을 소지가 있는것도 안됩니다.

Facebook의 자체 행동 유도 버튼을 활용하세요.

 

 

건강 및 피트니스

'비포 앤 애프터' 이미지나 예기치 못한 결과 또는 일반적이지 않은 결과를 보여주는 이미지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극단적인 체중 감량을 거치기 이전과 이후의 모습을 나란히 비교한 이미지는 금지됩니다.

건강 상태를 중립적이거나 긍정적인 방식으로 표현하는 이미지는 Facebook 앱 패밀리에 게재할 광고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비포 앤 애프터 이미지이므로 허용되지 않습니다.

 

선정적인 이미지

예술적 표현 또는 교육 목적이라고 하더라도 과도하게 성적이거나, 나체를 암시하거나, 피부나 가슴골을 높은 수위로 노출하거나, 불필요하게 신체 특정 부위에 초점을 맞춘 광고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충격적이고 불안감을 조성하는 이미지

공포스럽거나, 폭력적이거나, 과도하게 자극적인 이미지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이미지는 보는 이에게 충격을 주거나 부정적인 반응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허용되지 않습니다.

 

 

 

 

 

브랜드 자산

Facebook이나 Instagram의 로고를 변형하여 사용하거나, 이전 로고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Facebook을 모방하거나 Facebook과 혼동될 수 있는 상표, 이름, 도메인 이름, 로고 또는 기타 콘텐츠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이러한 로고를 사용하여 Facebook과의 파트너십을 암시할 수 없습니다.

 

광고 이미지에 포함된 텍스트

이미지를 사용할 때 이미지 자체에 텍스트를 가능한 한 적게 포함하세요. 텍스트가 이미지 영역의 20%를 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텍스트가 너무 많이 포함된 광고는 게재율이 저조하거나 게재 자체가 되지 않는 페널티를 받을 수 있습니다. 광고에 사용할 문구는 이미지 자체보다 게시물에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를 클릭하여 텍스트 오버레이 도구를 사용하세요. 광고를 게재하기 전에 광고 이미지에 텍스트가 너무 많이 포함되어 있어 도달 범위가 감소할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손글씨, 인포그래픽, 영화 포스터 등의 이미지는 예외입니다. '광고 이미지에 텍스트 사용하기에 관한 가이드' 섹션 아래(여기)에서 더 많은 예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가 이미지 속 제품의 일부를 이루는 경우 예외 사항으로 간주되며 게재가 저조해지지 않습니다.

로고를 확대한 이미지나 텍스트 오버레이가 포함된 이미지는 예외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중요 포인트

  • 다음에 관한 광고 정책에 유의해야 합니다.
    • 헷갈리는 버튼
    • 건강 및 피트니스 비포 앤 애프터 이미지
    • 선정적인 이미지
    • 충격적이고 불안감을 조성하는 이미지
    • 브랜드 자산
    • 텍스트 비율에 따른 페널티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