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자렌지에 불꽃, 스파크가 발생하는 원인

모르면 아까운 유용한 정보세상

by 이루새 2018. 1. 30. 15:43

본문

728x90

1. 용기 문제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가 아닌 경우 스파크 또는 불꽃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를 사용하세요

2. 청소 문제

   -전자레인지 조리실 내부에 음식물 찌꺼기 또는 기타 이물질이 있을 수 있습니다. 청소 후 사용해 주세요

3. 사용 문제

   -전자레인지 조리실 내부에 아무것도 넣지 않고 제품을 가동할 경우 스파크 또는 불꽃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전자레인지가 정상 작동되지 않는다면, 제품 작동을 중지하시고 A/S문의를 하셔야 합니다.

전자레인지 사용 완료한 후 청소를 하신다면, 


본체 내,외부 온도가 충분히 내려갔을 때 청소를 시작하십시오.


전자레인지 내,외부를 부드러운 헝겊에 수돗물 또는 생수를 이용해 닦아 주십시오.


이 후 부드럽고 마른 헝겊을 이용해 깨끗이 닦아주십시오. 


수돗물 또는 생수 외에 기타 약품으로 청소하시면 제품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내, 외부에 물기가 남지 않도록 충분히 닦은 후 사용하셔야 합니다.




사용할 수 있는 용기

1. 내열성 유리그릇 
      -단, 찬물에 가열된 용기를 바로 넣으면 깨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2. 도기, 자기로 된 그릇
      -단, 도기 또는 자기 그릇에 금선이나 은선이 있다면 선이 있는 부위가 깨질 수 있습니다. 주의하세요.
3. 내열성 플라스틱 그릇
      -단, 내열 온도 120℃ 이상 사용가능한 문구가 있는 용기를 사용혀야 하며, 기름을 이용한 요리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사용할 수 없는 용기

1.강화유리
   - 강화유리 또는 크리스탈 등의 그릇은 온도가 높아지면 깨질 수 있으니 사용하지 마십시오.
2. 금속 그릇
   - 금속제품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사용 시 제품 고장 또는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사용하지 마십시오.

※ 위 용기는  소비자 문의가 많은 용기를 예를 든것입니다. 반드시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 외에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728x90

관련글 더보기